2023년, 구글 애드센스 수익형 워드프레스 블로그 전자책 전면 개편!
작년 3월에 처음 선보인 스터디셀러 전자책 “구글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가 드디어 1년 동안 쌓인 노하우와 변경된 내용을 반영하여 고퀄리티로 전면 개편하였습니다!
이번 전자책에는 완전히 탈바꿈한 디자인, 훨씬 디테일한 제작 방법 안내를 꾹꾹 눌러 담았고, 총 340페이지라는 엄청난 분량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봤던 블로그가 단순한 블로그 느낌이었다면,
이제는 고급스러운 “콘텐츠 플랫폼”의 느낌의 블로그를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디자인만 새롭게 변경된 건가요?
눈으로 보이는 디자인도 완전히 변경되었지만, 각 기능에 맞는 페이지가 새로 생성되어 훨씬 체계화 되었습니다. 이제는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해당 카테고리에 맞는 글들이 보이고, 잘못된 주소(URL)를 입력하면 404 페이지가 뜨면서 다른 글을 보도록 유도를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키워드를 이용해 검색하면 그 키워드에 해당하는 글만 볼 수 있는 검색 페이지도 제작되었습니다. 이렇게 블로그가 체계화 되면 2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첫째, 블로그에 들어온 사람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글을 읽으며 이탈률이 줄어듭니다.
검색을 통해 들어온 글을 보는 것 뿐만 아니라, 동일한 카테고리의 글을 따로 볼 수도 있고, 관심있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서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주소를 잘못 입력하더라도, 바로 나가버리지 않고 다른 글들을 보여주어 이탈을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둘째,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이 쉬워집니다.
블로그 홈페이지가 체계화 되고 내용이 풍부해지면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이 쉬워집니다. 실제로 저는 글 1개 없이도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보았고, 이 책의 내용대로 블로그를 만들어 드린 고객 중 한 분은 글 8개, 제작 후 3일 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냈습니다.
물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블로그의 체계 및 디자인에만 영향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 등록 및 관리 그리고 콘텐츠(글)의 수준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당연히 이 전자책 안에 모든 내용을 다 담았습니다.
이 책 하나면 워드프레스 블로그 제작법, 더 이상 찾지 않아도 됩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제작은 그 방법을 알면 쉽지만, 처음에 도전하는 사람은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할 지 막막한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개발자가 아닌 일반인이라면 도메인, 호스팅 서버, 보안, 최적화 등등 각종 어려운 내용들로 인해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개발자도 아니고, 개발자가 될 것도 아니기 때문에 블로그를 제작할 수 있는 수준만 이해하면 됩니다. 그 내용과 수준은 이 전자책만 봐도 충분합니다.
리뉴얼 전 전자책도 워드프레스를 처음 알게 된 분, 도전했다가 포기한 분 등 수 백 명의 다양한 분들이 구매를 해주셨는데, 98% 블로그 제작에 성공했고 후기가 그 것을 증명합니다.
그로부터 1년이 넘는 시간 동안에 저는 워드프레스만 연구하면서 더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왔고, 그 모든 내용을 이번 전자책 한 권에 모두 담아내었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더 이상 시간을 낭비하면서 워드프레스 블로그 제작 방법을 찾지 않아도 됩니다. 혼자 하면 3개월, 6개월 걸릴 시간을 이 책을 통해 단 하루 만에 끝내 버리세요.
만들다가 모르는 것이 있다면? 전용 커뮤니티에서 해결하세요.
아무리 책이 잘 써졌다고 해도 모든 상황을 100% 해결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온라인 건물 연구소의 카페에 오시면 지금까지 많은 분들이 질문한 내용에 대해 체계적으로 답변을 해두었습니다. 거의 모든 문제를 이 게시판만 보셔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질문을 올려주시면 100% 답변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전용 커뮤니티의 전자책 관련 질문 답변은 오로지 전자책을 구매하신 분만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결제하셨다면, 네이버 카페에 가입한 후, 카카오톡 문의하기로 등업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내 피 같은 돈을 써서 꼭 해야만 할까?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을 얻는 분들이 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고수익을 위해서는 직접 운영하는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왜 그럴까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에 처음 도전하는 시작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돈도 안들고, 쉽고 간편하게 블로그 수익화에 도전할 수 있고, 많은 분들이 수익을 내고 계십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모두가 아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정책” 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는 본질적으로 내가 소유한 블로그가 아닙니다. 내 의지와 상관없이 카카오 혹은 네이버의 정책에 따라서 언제든지 변할 수 있고 없어질 수도 있습니다.
정책에 따라 검색이 되지 않는 “저품질”이라는 단어가 생겼고, 올해 초 카카오는 이제 티스토리의 광고게시 및 수익에 대한 권한을 모두 가져가는 정책 변경을 발표했습니다. 아직까지 정책 변경만 했지만,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반면 워드프레스는 어떨까요? 워드프레스 100% 내 소유의 홈페이지입니다. 내 생각이 곧 정책이 됩니다. 내가 원하는 대로 할 수 있습니다.
그 뿐 만이 아닙니다. 워드프레스는 단순히 글 쓰고 보여주는 블로그 기능만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워드프레스는 쇼핑몰도 되고, 랜딩페이지도 되고, 온라인 강의 플랫폼도 됩니다. 여러분의 아이디어에 따라 수익화를 할 수 있는 방법이 무한대입니다.
워드프레스가 티스토리에 비해 수익이 높을 수 밖에 없는 이유
국내 검색량의 56%가 네이버, 33%가 구글, 5%가 다음입니다. 네이버는 기본적으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주로 노출하기 때문에 일단은 배제합니다. (물론 블로그가 성장하면 네이버에서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그럼 남은 것은 구글과 다음입니다. 보통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5%인 다음과 0.23%인 줌을 대상으로 노출하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는 33%인 구글에서 노출하려고 노력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유입률 x 광고 클릭률 x 광고 단가”로 결정합니다. 유입은 노출이 많아야 올라갈 확률이 높아집니다. 즉, 유입이 곧 수익이라는 의미와 다르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5%가 수익이 높을까요? 아니면, 33%가 수익이 높을까요?
구글에 노출되는 것은 티스토리보다 워드프레스 블로그가 더 유리합니다. 왜냐하면, 워드프레스 자체가 구글 검색엔진에 맞게 제작되었고, 구글 검색엔진최적화를 도와주는 플러그인이 있어 초보자도 플러그인의 가이드에 맞추어 블로그를 제작하고 글을 쓰면, 자연스럽게 구글 검색엔진최적화에 가까워 집니다.
그렇다면, 어느 블로그가 더 수익성이 높을 까요?
판단은 여러분께 맡기겠습니다.
이 책을 보면 무엇을 만들 수 있나요?
아래 주소로 이동해보시면 이 책을 통해 만들 수 있는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지마다 클릭해보시고, PC로 보고 스마트폰으로도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제대로 된 블로그 사이트를 여러분은 책 한 권 값으로 혼자서 제작하실 수 있게 됩니다.
템플릿 주소 : https://blog1.homepage.works
2023년 전자책 리뉴얼 이벤트
구매 후 30일 이내에 후기를 남긴 사람에 한하여 만들어진 블로그에 대한 1:1 컨설팅 1회 진행합니다.
후기 등록 후 우측 하단 카카오톡을 통해 아이디, 홈페이지 주소를 적어 연락주시면 직접 접속하여 홈페이지의 상태, SEO 적용 여부 등을 확인해드립니다!!
아래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용 워드프레스 블로그 완벽 제작법 전자책 제공
* 워드프레스 블로그 제작 방법 (반응형 페이지 완벽 제작 포함)
* 도메인/호스팅 서버 설정 방법
* 구글 애드센스 설정 및 광고 설치 방법
* 검색엔진최적화(SEO) 방법
* 검색엔진 등록 및 관리 방법
* 워드프레스 최적화 방법
* 워드프레스 보안 설정 방법
더 이상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단 하루면 됩니다.
돈 벌고 싶어서 블로그 운영하려고 하는데 돈을 써야 하니 선뜻 결정하기 어려운 점 100% 공감하고 이해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결정을 할 때, “시간”과 “돈” 둘 중에 어떤 것이 더 귀중한지 생각해야 합니다.
저는 단연코 “시간”이 훨씬 중요하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저는 시간을 아낄 수 있는 것이라면 기꺼이 돈을 써서 시간을 구입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혼자서 하시면 최소 3개월에서 6개월은 투자하셔야 책 내용 정도의 블로그를 제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한 번 Youtube, 블로그, 도서 등을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마 원하는 수준으로 잘 정리되어 있는 자료를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의 6개월이라는 엄청난 시간을 Save 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6개월이라는 시간”의 대가로 하루라도 빨리 블로그를 제작하고, 수익 창출에 집중하세요. 그게 돈 버는 길입니다.
[FAQ]
Q : 개발 지식이 하나도 없는데 가능할까요?
A : 이미 수 많은 분들이 책을 통해서 워드프레스 블로그 제작에 성공하셨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처음 들었어도 괜찮고, 잘 못해도 상관없습니다. 그냥 책 대로 따라하세요. 그래도 안된다면? 저에게 문의하세요. 완성할 때까지 봐드립니다.
Q : 구글에 검색될 확률이 높아지나요?
A : 구글 검색은 몇 가지만 하면 다 노출됩니다. 문제는 검색이 아닙니다. 어느 위치에 글이 보이느냐가 훨씬 중요합니다. 검색했을 때 글이 먼저 노출되려면 키워드, 글 퀄리티, 사이트 SEO 상태 등 여러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Q : 티스토리는 무료인데 워드프레스는 돈이 많이 들어가지 않나요?
A : 네 맞습니다. 1년 동안 최소 약 10만원 정도를 써야 합니다. 1달로 따지면 9,000원이 채 안되는 금액입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운영하면 1달에 8달러도 못 벌까요?
이런 고민을 하는 분이라면 도전해보세요
ㅇ “Google” 이라는 큰 물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싶은 분
ㅇ 티스토리 블로그의 저품질, 게재제한에 지쳐 워드프레스로 운영하고 싶은 분
ㅇ 혼자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다가 포기한 분
ㅇ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온라인 건물주가 되고 싶은 분
ㅇ 시간 낭비 없이 빨리 수익형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고 싶은 분
제작자 소개
안녕하세요.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만 연구하고 있는
“온라인 건물 연구소”를 운영하는 윌소장입니다.
연구소에서는 워드프레스를 이용해서
수익형 블로그, 쇼핑몰, 온라인 강의 플랫폼 개발을 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전자책과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우측 하단에 카카오톡 아이콘을 통해
질문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구매 전 반드시 확인하세요
1.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도메인, 호스팅, 테마 등을 구매해야 합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전자책에 나와 있습니다.
2. 책에 나온 호스팅으로 하지 않은 경우 답변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월 500원, 1,100원의 저렴한 호스팅을 구매한 후 진행할 경우 작동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3. 기존에 제작을 하시다가 중간부터 이 책을 보시고 적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초기화 후에 책의 처음부터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4. 본 전자책의 내용에 벗어나거나, 작성되어 있는 대로 하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5. 문의는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가능하며, 가급적 빠르게 대답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으나, 많은 문의가 오는 관계로 답변이 늦어질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전자책 상품 구매 시 필수 확인사항
1. 본 서비스는 외주제작 서비스가 아닌, 전자책 상품입니다. 제작은 별도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2. 구매가 완료되면 거래 화면을 통해 자료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3. 전자책 자료가 발송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4. 회원 가입 후 전자책을 구매한 경우 60일 동안 총 3회 마이페이지에서 쉽게 다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5. 전자책 범위를 벗어나는 질문은 답변드리기 어렵습니다.
6. 본 전자책은 구매 즉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7. 블로그 제작 시 자주 묻는 질문들을 정리하였습니다.
네이버 카페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전자책 구매한 분들만 보실 수 있게 등급을 설정해두었습니다.
가입 후 카카오톡 문의하기로 닉네임을 알려주세요
전자책 실습용 더미 데이터 다운로드
전자책 실습 시 필요한 더미 이미지, 글 데이터 다운로드 링크입니다.(전자책 83페이지)
1_더미 이미지 데이터.xml
2_더미 글 데이터.xml
3. O린이들이 전문정보를 알기 쉽게 만들어주는 Guide – 모바일 서비스 트렌드
모바일 서비스 트렌드는 최근 3년 이내 출시된 모바일 서비스들이 기술 발전, 생활 환경 변화, 세대 전환 등 트렌드에 발맞춰 사람들의 삶에 밀접하게 관여하고 능동적인 관계를 형성해나가며 사용자들의 생활과 능력을 심화시키는 모습을 15가지의 역할로 분석하여 소개합니다.
모바일 서비스 트렌드 > 버티컬 서비스의 심화 > 3. O린이들이 전문정보를 알기 쉽게 만들어주는 Guide
______세이프홈즈 Safehomes
# Trend
최근 집값과 전셋값 하락으로 세입자에게 전세보증금을 돌려주지 못하는 보험사고가 22년 7월 기준 421건(금액 872억 원)에 달하며 월간 기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그뿐만 아니라 전세 보증금을 회수하지 못하는 전세 사기 사례도 증가하면서 부동산 주택 거래에 대한 불안감이 확산되었다. 22년 8월 국토교통부는 1만 3,961건의 전세 사기 의심 정보를 경찰청에 제공했으며, 아직 사기 피해 여부를 인지하지 못한 사람들도 많을 것으로 예측되어 해당 문제는 더 심각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 App Introduction
세이프홈즈가 전세 사기 안 당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지킴이 리포트] 혼자 분석이 어렵다면 지킴이 리포트를 발급받고 걱정 없이 계약하세요.
[보증보험 가입유무 확인] 보증보험 가입 가능 유무도 지킴이 리포트와 함께 알려드려요.
[실시간 등기부등본 조회] 계약 전, 중, 후 실시간 등기부등본을 통해 집주인이 맞는지, 추가 권리변동(은행 대출 등)이 없는지 실시간으로 조회해 보세요.
부동산 계약 전∙중∙후 체크리스트를 제공하고 어려운 권리분석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
목돈이 오가는 부동산 거래는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꼼꼼한 분석과 검토가 필요하다. 세이프홈즈는 부동산 계약 전, 중, 후 체크리스트를 제공하고 등기부등본과 건축물대장 등을 바탕으로 자동 권리 분석 리포트를 발급해 주는 서비스이다.
<세이프홈즈 서비스 소개>
# UX Analysis
부동산 계약 안전성을 검토할 수 있도록 분석항목과 쉬운 설명을 제공하는 서비스지킴이 리포트는 등기부등본, 건축물대장, 임대인의 은행 대출 등 추가 권리변동 여부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종합 리포트를 통해 권리상 하자, 위반건축물, 과거 세금 체납 혹은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은 내역 유무 등 주의가 필요한 항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권리 분석 전문가들이 분석된 리포트를 바탕으로 사용자가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설명해 주는 1대 1 전문가 상담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KB 시세를 기준으로 보증금 안전성 여부를 보수적으로 산정하고, 시세 확인이 어려운 부동산은 전문가가 재검토 후 1일 내 결과를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부동산 초보자들이 느끼는 전문지식에 대한 부담감과 걱정을 덜어준다. 스스로 권리 분석을 할 수 있는 사용자들에게는 원하는 부동산 주소만 입력하면 즉시 열람이 가능한 ‘10초 등기부등본’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의 수준에 맞게 이용할 수 있다.
계약 조건을 바꿔보며 위험도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보증금이나 근저당권 말소 조건 등을 미리 계획하고, 경매 또는 공매 낙찰가를 예측해 보증금을 받지 못하는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 권리분석 리포트(종합)
사용자의 보증금 전세∙월세 계약 때 사용자의 보증금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집인지 등기부등본 분석 리포트 제공 및 HUG 보증보험 가입 가능 유무를 안내한다.
권리분석 리포트(상세) ▶
권리 분석 결과를 쉬운 용어로 설명하고 관련 상세 정보를 추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 관련 서류 열람
등기부등본과 건축물대장을 열람할 수 있다.
전세 계약 안전 체크리스트 ▶
전세 계약 시 확인항목들을 계약 전∙중∙후로 나누어 정보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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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rend
최근 미술품 일부를 구입하는 아트테크, 음원의 일부 지분을 구입하는 뮤직테크, 영화나 전시 등에 투자하고 흥행 결과에 따라 수익을 돌려받는 콘텐츠 투자 등이 MZ세대 사이에서 새로운 재테크 방식으로 떠올랐다. 대체투자는 전통적인 주식, 채권, 현금이 아닌 자산에 투자하는 것으로, 미술품이나 지식재산권에 투자하는 것도 대체투자 방식 중 하나이다.
이와 같은 대체 투자는 표면적으로 드러난 대중의 선호도나 개인의 안목이 반영되는 문화∙예술 분야도 투자 대상이 되기 때문에, 전통적인 투자에 비해 비교적 투자 판단이 쉬워 접근성이 좋다. 또한 공동구매 또는 지분 투자 방식으로 조각 투자가 가능하므로 투자 자금 부담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뮤직테크 플랫폼 ‘뮤직카우’의 22년 11월 기준 누적 회원 수는 약 110만 명, 누적 거래액은 약 4,000억 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제는 개인의 안목과 취향도 투자의 수단으로 활용하면서 투자 대상의 다양성이 높아지고 있다.
# App Introduction
뱅카우는 한우 소유권에 대한 펀딩으로 농가와 소비자를 연결합니다.
[예치금 입금] 가상계좌에 한우 펀딩에 쓰일 돈을 입금해요. 이제 한우 펀딩할 준비 완료!
[유전지수, 농가 등급 정보] 유전지수, 농가 등급을 살펴보고 한우를 선택해요
[펀딩하기] 4천 원부터 10만 원대 펀딩까지, 원하는 ‘C’만큼 한우 펀딩이 가능해요!
[내 소의 사진과 체중 정보] 살찌고 있는 내 소의 사진과 체중을 확인해요. 베테랑 농가가 내 소를 알아서 잘 키워주네요!
[출하 조회] 내 소의 출하 일정과 등급 판정 결과를 확인해요. 도축, 출하, 판정, 경매 등 어려운 건 뱅카우에 맡겨요!
송아지 소유권 펀딩을 중개해 농가와 개인 투자자를 연결해 주는 한우 투자 서비스
뱅카우는 송아지 구입 단계부터 농가와 개인 투자자를 연결해 주는 모바일 펀딩형 한우 자산 플랫폼이다. 한우가 송아지일 때 투자자들이 개체 소유권(구매비용과 사육비를 포괄)의 일부를 산 뒤, 18개월~24개월 뒤 경매가 이뤄지면 등급에 따라 판매된 수익금을 투자자와 생산자에게 배분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펀딩을 통해 축산 농가의 초기 자본 부족 문제를 개선하고, 개인은 투자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지속 가능한 새로운 유통구조를 목적으로 한다. 주로 현금거래 중심인 축산 농가들은 은행거래 실적이 낮아 소를 사육하는 기간 동안 높은 제2금융권의 대출 이자를 감내해야 하는 실정이었다. 하지만 뱅카우를 통해 투자를 받으면 기존 대출 이자보다 낮은 금액의 수수료를 내기 때문에 뱅카우를 이용하려는 축산 농가들이 늘고 있다.
스탁키퍼에 따르면 22년에 실시한 4억 원 상당의 뱅카우 펀딩에 참여한 사용자의 70%가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초 출생)이다. 정해진 시점(18~24개월 뒤)에 팔리고, 매달 소액 투자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설계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우 조각 투자는 채권과 비슷한 특징을 가진다. 그 때문에 비교적 변동성이 낮고 정기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는 안정적인 투자방식을 선호하는 사용자들이 자신의 투자 성향에 맞게 한우를 투자 대상으로 선택하고 있다.
<뱅카우 서비스 소개>
# UX Analysis
쉬운 용어, 투자 판단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생소한 투자 방식을 사용자 친화적으로 전달하는 서비스
소의 건강검진 내역, 급여 사료, 농장에 대한 핵심 정보를 통해 투자에 필요한 핵심 포인트를 제공하며 매매 판단 기준을 제공한다. 이는 같은 맥락에서, 계절적인 영향을 받는 한우 시세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기 위해 직전 연도 기준의 한우 개체의 최종 경매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
한우 최소 펀딩 단위인 ‘C’ 당 금액과 총액을 함께 명시해 사용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 시세
시세 구분을 ‘송아지 살 때’, ‘큰 소 팔 때’로 쉽게 이해 가능한 표현을 사용한다.
펀딩 대상 리스트 ▶
펀딩 목록을 다양한 기준으로 확인 가능하며, 펀딩 대상의 실제 이미지를 썸네일로 제공하여 투자에 대한 신뢰도를 높인다.
◀ 펀딩 대상 상세
송아지 목장 위치, 개월 수, 무게와 같은 기본 정보 외에도 투자에 필요한 핵심 포인트를 통해 매매 판단 기준을 제공한다.
펀딩▶
펀딩 대상의 펀딩 달성률을 이미지화하여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게 하며,
최소 펀딩 단위인 ‘C’당 금액과 총액을 함께 명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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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유 Sou
# Trend
조각 투자란 거액을 주고 구매해야 하는 상품을 여러 명이 소액으로 조각처럼 나눠 구매하는 형태의 투자방식이다. 그중 부동산 조각 투자는 고액 자산가가 아니더라도 투자할 수 있고 매각 시 가격 상승에 대한 차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개인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19년 12월 첫 부동산 조각 투자 플랫폼인 ‘카사’ 출시 이후 후발주자들도 속속들이 등장했다. 다만 매각 시점의 불확실성으로 공모가보다 가격이 내려가는 사례가 더 많아 적극적인 투자가 이뤄지지는 않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여전히 투자 가치가 있는 시장으로 보고 있는 것이 업계 CEO들의 입장이다. 또한 22년 6월 대학내일에서 발간한 ‘2022 MZ세대 투자인식 보고서’에 따르면 MZ세대가 관심 있는 재테크 분야로 ‘재테크 방법 및 노하우(52%)’ 다음으로 ‘주택 마련(32%)’이라고 응답했다. 소액이라도 투자를 통해 유의미한 변화를 얻을 수 있는 조각 투자 방식은 부동산 시장에 관한 관심이 높아진 젊은 세대들에게 투자 진입장벽을 낮춰주고 있다.
# App Introduction
5천 원의 소액으로도 부동산을 소유하고 투자 수익을 누릴 수 있어요.
[투자 수익] 부동산을 소유하고 얻는 임대 수익, 가치 상승에 따른 매각 차익, 시세 차익을 경험하세요
[혜택] 건물주가 되어 입점 브랜드 할인과 다양한 혜택을 받아보세요
[투명하고 안전한 금융거래] 적은 돈도 믿고 투자할 수 있도록 기술적∙법률적∙제도적 보호망을 통한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해요.
부동산 건물 투자 시장의 진입장벽을 낮춘 건물 조각 투자 서비스
소유는 일반인의 접근이 어려웠던 고가의 상업용 부동산을 수익 증권화해 건물 지분을 주식처럼 사고팔 수 있는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소이다. 투자자들은 자신이 소유한 건물의 지분만큼 임대 수익을 매월 정산해서 받을 수 있다.
소유를 운영하는 루센트블록의 허세영 대표는 경리단길, 연리단길과 같이 지역이 인기를 끌며 임대료가 올라갈 때 기존 임차인들이 부담하기 어려워 쫓겨나는 ‘젠트리피케이션’ 현상을 해소하고 개인 투자수익을 증대하는 ‘선순환구조’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회사 설립 이후 각종 금융규제에 대한 승인과 고객 보호 및 금융소비자 보호에 특히 집중했다. 소유는 금융위원회가 인가한 혁신 금융 서비스로 증권이 거래될 수 있도록 특례를 받아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다.
<소유 서비스 소개>
# UX Analysis
부동산 투자수익과 함께 ‘소유’에서 오는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조각 투자 플랫폼
소유는 부동산 건물 구매에 대해 수익증권을 통한 조각 투자라는 새로운 접근법으로 누구나 손쉽게 시장 진입이 가능하게 했다. 특히 MZ세대를 겨냥한 개성 있는 건물을 소유하는 것을 콘셉트로 하고 있어, 취향과 개성을 가치 있게 여기는 사용자들이 매물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사진을 강조했다.
사용자는 소유를 통해 구매한 건물의 지분만큼 매월 임대 수익을 얻는다. 이때 캘린더를 통해 매달 지속적인 수익을 확인하며 마치 임대인이 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투자자들은 임대 수익 외에도 입점 브랜드 이용 시 할인을 받을 수 있고, 해당 건물에 입점한 가게의 매출이 오르면 배당금이 더 늘어나기 때문에, 고정된 금액이 아니라 대중의 수요와 소비에 따라 나의 투자 가치가 상승하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이러한 긍정적인 투자 경험은 사용자이 ‘소유’의 재미를 느끼게 하고 투자 활동의 동기를 부여한다.
◀ 홈
부동산 매물을 실제 이미지로 생생하게 보여주며 감성적인 사진을 통해 매물의 매력을 높였다.
매물 상세 정보 ▶
주식처럼 매물을 구매할 수 있는 주가와 함께 구체적인 이미지를 보여줌으로써 구매를 유도한다.
◀ 임대수익 내역
캘린더 포맷을 통해 임대수익 내역을 보여주어 월 수익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건물 상세 정보 ▶
지도상에서 건물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구체적인 건물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신뢰도를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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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미노 DOMINO
# Trend
마이데이터 사업 확장으로 신규 전자금융 사업의 추진 및 투자 활성화, 금융혁신 가속화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마이데이터란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금융회사로부터 마이데이터 사업자에게 전송하도록 요구하는 권리’를 의미한다. 국내에서는 금융을 시작으로 헬스케어, 공공기관, 통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마이데이터 사업에 대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그중에서도 특히 은행, 보험사, 카드사, 증권사, 핀테크 회사와 같은 금융권에서 시장 선점을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들은 자산 통합 조회를 통해 분산된 자산을 관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여준다. 동시에 데이터 기반 맞춤 상품 추천, 투자자산 분석 및 진단 등의 기능으로 사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편리한 자산관리 경험을 만들어가고 있다.
# App Introduction
도미노(DOMINO)로 모든 투자를 한 번에 관리하세요!
[자산통합 조회] 국내 주식, 해외주식, ETF, 펀드, 부동산, 디지털 자산 투자를 앱 하나로 관리해 보세요.
[내 투자 자산 및 포트폴리오 관리] 기간별 투자 자산 변화 추이, 보유 종목 간 비중, 기간별 배당액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종목 정보 & 가격 알림] 시세, 차트, 거래량, 배당 등 주요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고 급등락 시 알려드려요.
[증시 일정 캘린더] 캘린더에서 주요 증시 일정을 확인하세요.
실물 자산, 디지털 자산의 실시간 투자현황을 한 번에 조회하는 통합 자산관리 서비스
도미노는 앱 하나에서 국내 주식, 해외주식, ETF, 펀드, 부동산, 디지털 자산 투자 정보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도미노는 개인 투자자가 겪는 투자관리의 불편을 해소하며 출시 6개월 만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금융 앱 부문 인기 랭킹 10위에 진입했다. 회사는 22년 10월부터 마이데이터 서비스 분야의 전문가들을 사업자문위원으로 영입하며 금융 전문성을 높이고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자산관리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라 밝혔다.
국내 핀테크 스타트업 중에는 유일하게 전 세계 5대 증권거래소와 직접 계약을 맺고 실시간 주가 시스템을 제공한다.
<소유 서비스 소개>
# UX Analysis
보유 자산들의 수익률, 해외 투자 종목 시세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즉각적 대응을 할 수 있는 서비스폼
도미노는 주요 주가지수와 투자 원금 대비 내 자산의 기간별 추이 그래프를 홈에 제공하기 때문에 앱에 접속하자마자 수익 변화를 빠르게 모니터링할 수 있다. 나의 자산 비중과 배당∙손익을 기준으로 시각화한 그래프와 등락률 ‘%’ 표기 덕분에 정보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는 점도 사용자의 자산관리 편의성을 증가시킨다.
실시간 주가 시스템을 적용하며 현지 기준 주요 증시 일정 캘린더와 원하는 종목에 대해 지정가∙급등락 알림 서비스로 정확도와 신뢰도를 높인다. 실시간 주가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았던 과거에는 국가별 시차로 인해 시스템 정보가 몇 분씩 지연되고 중요한 일정을 놓치는 문제가 발생했다. 하지만 도미노를 사용하면 해외 주식의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시차 때문에 발생하는 손실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별도의 미국 국내 증권사 앱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 자산현황
주요 주가 지수 정보를 상단 배치해 시장 전반의 흐름 파악이 용이하다.
종목 상세 ▶
애널리스트의 의견 분석을 통해 매매 관련 의견 및 예측 목표 가격을 제시하여 매매 판단에 도움을 제공한다.
◀ 커뮤니티 게시판
게시판 카테고리 중 하나를 문의 및 공지 창구로 활용하여 서비스 제공자와 사용자 간의 소통 편의성을 증대시킨다.
종목 리스트&필터 상세 ▶
필터로 원하는 시장(지역) 및 현금을 설정할 수 있다. (한국, 미국, 일본, 홍콩, 중국, 코인, 원화, 달러, 엔, 홍콩달러, 위안, 부동산, 펀드)
# 전망
# Theme Forecast
O린이들을 위해 전문 정보를 알기 쉽게 도와주는 Guide,학습-이해-판단을 돕는 도구와 AI 기반 분석 및 제안이 심화되며, 서비스는 사용자에게 설명가능한 데이터의 제시와 사용자 친화적 커뮤니케이션 경험 설계가 중요.
초보자들의 초기 학습을 위한 정보는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용어와 설명 방식으로 작성되어야 하며, 방대한 양의 학습 정보 속에서 사용자의 정보 탐색 피로도를 낮출 수 있는 점진적 정보 학습 단계를 제시하고 단시간 안에 핵심적인 기준 정립이 가능하도록 제공되어야 한다.
사용자들의 실질적인 투자 판단 요인들을 반영한 AI 기반 데이터 분석, 투자 노하우 콘텐츠 등 판단을 위한 신뢰도 높은 분석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이와 함께 직관적이고 명료한 UX Writing으로 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행동을 망설이지 않게 해야 한다.
ICT 시장조사기관 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가 2025년까지 새로운 기업용 앱의 최소 90%가 AI를 탑재할 것으로 전망한 것처럼 인간의 학습∙분석의 한계를 초월해 더 빠르게 방대한 양의 정보와 판단을 제공하는 서비스형 AI(AIaaS, AI as a Service)가 증가할 것이다. 신뢰할 수 있는 설명가능한 AI(Explainable AI)기술과 사용자 친화적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은 계속 높아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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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의 7가지 유형
디지털 마케팅을 빼놓고 비즈니스의 성공을 이야기하기 어려운 시대입니다. 기술과 인터넷의 발달로 기업들은 고객과 소통하고 더 많은 잠재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부터 이메일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유형이 있으며, 각 유형은 고유한 특징과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디지털 마케팅의 세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오늘날의 경쟁 시장에서 앞서 나가기 위해 기업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전략을 살펴봅니다. 셀프 마케팅을 시도하고 계시는 대표님들, 변호사, 법무사, 회계사 등 전문직 여러분께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결정하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이란?
디지털 마케팅은 인터넷, SNS 등을 포함한 디지털 공간에서 제품, 서비스 또는 브랜드를 홍보하는 다양한 활동을 말합니다. 검색 엔진, 소셜 미디어, 이메일 및 기타 웹사이트와 같은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 혹은 잠재 고객들과 만나기 위해 노력합니다. 온라인 마케팅, SNS 마케팅 등으로 불리는 것들은 모두 디지털 마케팅의 일환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의 필수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고전적인 마케팅 방법들에 비해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고,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으며, 성과 측정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 이후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이 변화하면서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은 한층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기업은 검색 엔진 최적화(SEO), 콘텐츠 마케팅, 소셜 미디어 마케팅, 클릭당 지불(PPC) 광고, 이메일 마케팅과 같은 전략을 사용하여 이상적인 고객에게 도달하는 타겟팅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각 전략에는 고유한 장단점이 있으므로 비즈니스에 가장 효과적인 전략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유형
검색 엔진 최적화(SEO)
검색엔진에서 상위에 노출되도록 하기 위한 활동들을 뜻합니다.
네이버, 구글 등 검색엔진에서 목표로 하는 키워드를 입력했을 때 자사의 콘텐츠나 웹페이지가 상위에 노출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 블로그에 올린 포스트가 특정 검색 결과에 대한 네이버 검색 결과 첫 페이지에 노출되게 하는 것입니다.
SEO(검색엔진 최적화)를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 검색엔진의 알고리즘을 잘 파악해서 노출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적절한 키워드(검색어)를 사용과 백링크 활용도 필요합니다.
콘텐츠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은 온라인에 콘텐츠를 올려서 관심있는 사람들이 찾아오게 만드는 마케팅 활동입니다.
콘텐츠의 종류와 형식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흔히 마케팅을 목적으로 블로그에 올리는 글과 이미지, 유튜브 채널에 게시하는 영상 등이 마케팅 콘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타겟 고객들이 검색이나 소셜미디어에서의 노출을 통해 브랜드의 콘텐츠에 접근하게 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올리고, 브랜드 채널(웹사이트, 쇼핑몰, 랜딩페이지 등)의 트래픽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구매를 향한 리드 생성에도 당연히 도움이 됩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을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브랜드에 맞는 적절한 콘텐츠를 노출함으로서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정체성을 드러내고 잠재 고객들과의 소통을 이루어낼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PPC (클릭당 과금) 광고
PPC는 흔히 말하는 유료 광고 방법입니다.
네이버 등 검색엔진에서의 키워드 광고, 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톡/트위터 등 소셜미디어네트워크에서의 부스팅 (게시물 홍보) 광고 등이 모두 포함됩니다.
원하는 페이지 (랜딩페이지, 쇼핑몰 등)으로의 트래픽을 직접적으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제휴 마케팅 (Affiliate Marketing)
다른 유저가 자신의 채널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추천하게 만들고, 이를 통한 매출에 대한 일정 정도의 수수료를 지급하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외부에서 자발적으로 마케팅을 하게 만들 수 있어서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고 바이럴 마케팅 효과를 노릴 수 있습니다.
보통 유니크 링크를 통해 자동으로 성과가 측정되고 정산도 이루어집니다.
북미에서는 아존을 비롯한 수많은 온라인 업체들에서 이 방법을 기본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경우 쿠팡 파트너스가 같은 전략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 블로그나 유튜브의 제휴나 협찬 광고 등도 비슷한 방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 (Direct marketing)
이메일 마케팅은 독자적인 메일링리스트를 확보하여 구독한 사람들에게 콘텐츠나 캠페인을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이미 브랜드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이메일을 받는 것에 동의할 것이기 때문에, 비교적 정확한 타겟에게 콘텐츠가 전달됩니다.
온라인 PR (Public Relations)
PR은 주로 제품이나 서비스, 브랜드를 직접적으로 노출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적으로 의미있는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서 브랜드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대중적으로 인지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활동입니다.
전통적인 방식의 PR은 언론사 등 대중매체를 통한 일련의 홍보 활동을 의미했으나, 디지털 시대의 PR은 다양한 디지털 채널들을 활용해서 메시지를 전달하는 활동으로 확장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도브의 “Real Beauty”, Always의 “Like a girl” 캠페인 등이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터는 이런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유형들을 활용해서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접근 방식으로 잠재고객들을 만나는 작업을 수행하는 사람입니다.
디지털 마케팅 왜 중요할까?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 변화와 디지털 마케팅
앞에서 코로나 이후 디지털 마케팅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 중 하나로 구매 패턴의 변화를 들 수 있습니다.
팬데믹 이후 국내 소비자들의 온라인을 통한 구매가 엄청나게 늘어났습니다.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팬데믹 이전 대비 15.8% 증가했고요, 이 중 모바일 거래액이 전체의 73.9%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전년 동월 대비 22.9% 증가한 수치입니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494170)
흥미로운 통계 자료가 있는데요, 64% 국내 소비자가 코로나 이후 온라인에서 더 오랜 시간을 보내면서 새로운 사이트, 브랜드를 경험한다고 합니다. 그 동안 온라인에서 소비하지 않았던 종류의 상품이라도 적극적으로 온라인으로 찾게 된 것입니다. Korean consumer sentiment during the coronavirus, mackinsey, 2020. 06
그리고 81% 국내 소비자가 관심있는 제품 / 서비스를 발견하면 적극적 탐색을 거쳐 72시간 이내에 온라인에서 구매를 완료한다고 합니다. 기존에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던 것들이 점점 온라인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적극적 탐색’이라는 것인데요, 오늘날의 소비자는 구매 확신이 들 때 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조사와 평가를 반복한다고 합니다. 서비스나 교육 영역이라고 해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점점 더 사람들은 온라인에서 참고차료를 찾고 서비스를 비교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디지털 공간에서 어떻게 노출을 하느냐, 어떻게 내가 타겟으로 한 고객들을 만날거냐가 중요해집니다.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로 가는 길[꾸준히 포스팅하기]
주변에서도 '어떻게 운영하면 블로그로 수익을 얻을 수 있나?' '블로그 운영하는게 실제 부업이 되느냐?'에 대해 물어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 역시 블로그를 운영을 위한 교육 없이 맨 땅에 헤딩을 했기에, 여러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지금은 어느정도 자리를 잡은 것 같아서 나의 노하우를 하나씩 공유하려고 합니다.
수익 공개 없이 '블로그 운영하는 법' 같은 내용을 쓰는 사람은 신뢰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블로그 운영을 시작했던 21년 2월부터 현재까지의 수익 그래프를 공유하면서 글을 시작하려 합니다.
꾸준히 포스팅하기
매 월이 끝나면 그 달의 블로그 방문자 수와 애드센스 수익을 정리하는데, 그 글에 항상 적는 말이 있습니다.
'꾸준히 포스팅하자'
이것만큼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없는 것 같다. 나는 현재까지 총 769개의 글을 포스팅했다. 21년 2월 이전 블로그를 운영했던 적이 있었지만, 꾸준함이 없었기에 이내 포기하곤 했는데, 21년 2월부터 지금까지 포스팅을 하지 않은 날은 10일 미만일 정도로 꾸준히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1일 1포스팅을 강조하는 이유는, 내가 그렇게 해서 일정 수준의 수익을 창출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글의 내용이 없고, 포스팅 개수를 위해 쓰는 글은 거의 없다. 저품질의 글을 매일 쓰는 것이 아니라 방문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혹, 평일/주말에 약속이 있거나 늦게 집에 들어가는 경우 어떻게 포스팅을 할 수 있냐? 1일 1포스팅이 실제로 가능한 것이냐?라고 물으신다면, 티스토리의 '예약발행' 기능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약발행을 한다면, 내가 해당일에 글을 쓰지 않아도 그 날 업로드가 되기 때문입니다.
나 역시 블로그를 나의 본업이나 일상생활에 지장이 가지 않는 선에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예약발행 기능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나는 주말에 그 주에 업로드할 포스팅을 미리 적어놓는 편입니다. 예약발행의 장점은 내가 업로드할 시간까지 지정할 수 있다는 점인데, 나는 보통 6~7시 사이에 글을 예약 포스팅을 한다. 그 이유는 내가 출근길에 블로그를 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도 그러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서 입니다.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일주일에 3~4시간 투자는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있기에, 그정도 시간은 블로그 운영을 위해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정도면 최소한의 노력이지 않을까?) 1일 1포스팅이 그렇게 중요하냐고 물으면, 나는 그렇게 해서 좋은 결과를 얻었기때문에 적극 추천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관련 책을 읽어보면, 1주일에 2~3개만 포스팅해도 좋다고 말하기도 하는데, 그런 내용은 정말 양질의 컨텐츠를 높은 수준으로 쓰기에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위 수익차트에서 알 수 있듯이, 1일 1포스팅을 하더라도 초기 2~4개월은 수익이 미미하다. 그렇지만 지루한 포스팅의 날들을 넘어가면 블로그 글쓰기가 하나의 습관이 되고, 수익이 실현되면서 블로그 운영의 재미를 느끼게 될 것입니다.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채널과 유형들 중에서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하고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필요한 때입니다.
그런데, 끊임없이 변화해가는 디지털 환경과 마케팅 흐름을 따라가면서 가장 효과적인 방식을 찾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특히 전문적인 업무를 하는 것에도 바빠서 마케팅만 신경쓰실 수 없는 대표님들의 경우 더욱 외부의 도움이 필요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