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팅을 통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고 꾸미며 스킨을 적용해 외관을 갖추었습니다. 이제는 자신만의 확고만 콘텐츠를 만들어 작성해가며 입지를 다지는 일만 남았는데요.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지향하는 목표이기도 하지만 블로그를 통해 수익창출이 가능한 국내 블로그의 대표주자는 티스토리입니다. 그러한 수익 창출을 가능하게 해주는 업체가 바로 구글이고, 이 구글에서 운영하는 애드센스라는 광고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수익을 가져다 주는 존재입니다.
애드센스 광고는 블로거가 광고를 보는 등의 행동으로 수익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반대로 블로거가 작성한 콘텐츠를 방문자가 광고와 함께 접한 뒤 광고를 클릭하는 등의 행동을 통해 수익이 발생하는 개념입니다.
애드센스 특징 10가지
1. 애드센스(Adsense)는 구글(Google)이 운영하는 광고 서비스이다.
2. 애드센스는 블로그를 포함한 대부분의 웹사이트에 설치(노출)시킬 수 있다.
3. 한 번만 설치하면 자동으로 콘텐츠나 방문객에 적합한 광고가 송출된다.
4. 광고를 본 사람들의 클릭 또는 기타 행동에 대한 수익을 얻을 수 있다.
5. 아쉽지만 네이버에서는 애드센스를 사용할 수 없다.
6. 다양한 광고 단위 플랫폼이 제공되어 어느 웹사이트에도 어울린다.
7. 방문자의 관심사 또는 포스트(글,페이지)의 콘텐츠를 기반으로 광고가 보여진다.
8. 방문자가 관심을 가질만한 광고를 기반으로하니 그만큼 클릭률도 높다.
9. 광고주의 숫자도 많고, 키워드 경쟁률도 높아 그만큼 단가도 높다.
10. 애드센스 고수익 블로거들은 웬만한 직장인 월급만큼 수익을 가져간다.
이 글에서 주목할 것은 5번 입니다. 아쉽게도 국내 독점 포털인 네이버에서는 애드센스 사용이 어렵기 때문에 많은 블로거들이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를 이용하며 블로그로 수익을 얻어가고 있는 것 입니다.
애드센스를 정말 잘 활용한다면 한 달에 몇 십만원에서 몇 백만원은 물론 수천만원의 연봉도 거머쥘 수 있습니다. 사실 광고라는 게 어느 정도 눈먼 돈이 많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기도 한데요.
이는 광고 단가가 상당히 높으며, 광고를 게재한 파트너(블로거)에게 돌아가는 지분 또한 높게 책정되어 있어 가능한 것 입니다. 네이버는 이와 반대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대신 네이버는 애드포스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수익 창출 플랫폼이다.
티스토리도 준비 됐겠다 애드센스에 가입해서 수익만 얻는 일이 남았는데요. 아쉽게도 애드센스는 수익 창출 시스템이기 때문에 일정한 조건을 갖춘 사람에게만 가입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가입 조건
1. 웹사이트(블로그)를 소유하고 있어야 한다.
2. 18세 이상의 사용자만 가입 신청할 수 있다.
3. 웹사이트(블로그)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해야 한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명시한 기본 가입 조건은 위와 같습니다. 1번이나 2번은 문제가 안되지만 3번은 뭔가 싶기도 하실텐데요. 정말 단순하고 쉽게 해석하자면 불법적인 행동을 하지 않는 사이트 및 개인이어야 한다는 말 입니다.
특별히 수익만을 창출하기 위해서 비겁하지만 그런 행동을 하겠다는 분만 아니면 가입하시는데는 문제가 없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통상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애드센스를 가입하실 때 애드센스는 위와 같은 조건(애드센스 이용 조건)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총 2번의 승인 절차를 통해 통과된 사람에게만 최종 가입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10달러를 모아 본인인증(주소인증)하는 것을 포함하면 총 3번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약간의 어려움을 겪거나 조바심을 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개인 사이트(블로그) 콘텐츠의 질과 양에 따라 천차만별이지만 웹사이트(블로그)를 검수하는 1차 승인에서는 약 10~30개 포스팅 혹은 20~40개 가량의 글(콘텐츠)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분명히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콘텐츠만 좋다면 글 10개 내외로도 1차 승인이 되는 사람이 있는 반면, 40개~50개의 글을 써도 승인이 안되는 사람이 있다는 점 입니다.
이것은 글을 잘 쓰는가 못 쓰는가의 문제라기 보다는 웹사이트(블로그) 방문자들이 특정한 정보를 얻어갈만한 콘텐츠가 존재하는가 혹은 콘텐츠의 질이나 양이 충분한가에 조금 더 신경을 쓰시는 것이 좋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외의 경우이나 유튜브, 구글블로그(블로그스팟)을 통한 파트너 계정 가입으로도 애드센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가입을 위한 상세화면
가입 당시 작성한 메일(보통 gmail)을 통해 심사 결과를 통보 받게 되는데 만약 1차 승인을 통과했다면 2차 승인을 위해 광고를 게재(웹사이트나 블로그에 광고 단위를 설치)하고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이번에도 역시 하라는 대로 했는데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 공간만 차지하는 흰색 화면이 나온다면 그것은 정상 설치된 것이니 염려치 않아도 됩니다.
2차 승인 과정 또한 1차와 마찬가지로 개인별 차이는 있으나 하루이틀에서 3~4일 간격을 두고 승인이 나면 기본적인 승인 과정은 끝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끝으로 10달러의 수익을 얻으면 애드센스 수익을 최종 전송할 준비가 된 것으로 판단하고 본인 인증을 위해 구글에서 PIN 핀번호를 우편으로 발송해주는데 이것을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하여 입력하면 정말 모든 절차가 완료됩니다.
우편은 4개월 이내에만 입력하면 되는데, 통상 짧게는 3주에서 길게는 3개월 정도 소요되므로 3개월이 지난 시점에도 PIN번호 우편이 도착하지 않았다면 재신청하면 됩니다. 만약 핀번호를 틀렸다면 구글 애드센스 지원팀(애드센스 도움말)에 문의 하시면 됩니다.
매 월 정산한 결과 100$이 넘는다면 등록한 계좌를 통해 입금 받게 되며, 소정의 은행 수수료를 제하고 현재 시점의 원달러환율에 따라 원화로 광고 수익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 핀번호 미수령시 이메일로 요청하기
구글 애드센스는 애드센스 수익이 10달러가 되는 시점에 PIN번호를 입력을 해야하며 핀번호는 개인확인 차원에서
우편으로 배송이 됩니다 그런데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의 경우 수령지의 영문주소 오류등으로 수령하지 못하는 경
우가 발생을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는 3회에 걸쳐 핀번호 발송 요청을 할수 있으며 PIN번호는 기준금액에
도달한 시점에서 4개월 이내에 핀번호를 입력해야합니다 그렇지않으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중단되기 때문에 아
주 중요한 사항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PIN번호를 3회까지 발송요청할 수 있으며 요청한 핀번호는 발송된 시점으로 부터 최대 4주가 지
나도록 도착을 하지 않으면 재요청하는 방식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3번의 기회를 모두 활용을 하였는데도 핀번호
를 수령하지 못하셨다면 걱정하지 마시고 먼저 구글 애드센스 지원팀으로 문의를 하시면 PIN번호 입력기한을 3개
월 연장을 해 줍니다 ☞ 구글애드센스 지원팀 문의하는 방법 링크
이미지를 클릭하셔서 크게 보시게 되면 자신의 구글 애드센스 계정설정 PIN번호 입력란을 보시면 지금까지 없었
던 안내멘트가 하나 나옵니다 마지막 핀번호PIN발송 요청을 한 이후로 4주이내에 핀번호를 우편으로 수령하지
못하면 해당양식을 통해 첨부자료를 제출하면 이메일로 PIN번호를 알려준다는 내용입니다
핀PIN번호를 이메일로 요청을 하실때 필요한 첨부자료는 애드센스에 개인정보란에 기입한 수취인과 동일한 주
민등록증 스캔본 은행입출금 내역서 또는 전화요금 고지서의 이미지 파일을 첨부하면 됩니다
위 이미지가 구글 애드센스 핀PIN번호를 이메일로 요청하는 양식입니다 애드센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이
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웹게시자 ID는 구글 애드센스 계정설정 계정정보란에 본인
의 고유 ID가 있습니다 그것을 복사를 하시거나 직접 입력하시고 위에서 말씀드린 첨부자료들을 첨부하신후 제출
하시면 됩니다 아래 관련글 링크를 끝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신청 방법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돈이 되는 콘텐츠를 위한 천리길도 첫걸음!
1. 구글 애드센스 웹사이트에 접속
검색 사이트에서 구글 애드센스라고 검색하거나 or 하단의 첨부된 링크를 클릭해서 구글 애드센스 웹사이트에 접속.
https://www.google.co.kr/adsense/start/
2. 구글 계정 로그인
- 개인 연동할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3. 티스토리 웹사이트 입력한다.
로그인을 하면 내용 기입란이 나옵니다.
-내 사이트 공란에 티스토리 웹사이트 URL을 입력해
-그다음에는 국가를 선택하고, 애드센스 사용 시작을 클릭합니다.
4. 첫 번째 칸에 정보 입력을 한다.
애드센스 사용 시작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세 칸이 나옵니다.
맨 첫번째 칸은 필수기입 정보 입니다.
때문에 공란의 안내에 따른 개인정보를 입력한 뒤 제출을 클릭.
5. 애드센스에 사이트 연결 시작하기 클릭한다.
첫번째 칸인 개인정보를 입력한 후에 제출을 클릭한뒤, 세번째 칸의 시작하기를 클릭.
6. 검토 요청을 클릭한다.
"애드센스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상에서 셋업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다시 확인해 주세요"
안내가 나오면 검토 요청을 클릭하고 난 후에 본인의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연동.
이까지 문제 없이 따라왔음
애드센스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마지막 단계가 남았습니다.
7. 에드 센스 코드 복사
마지막 칸에 있는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하여 코드를 복사합니다.
8. 에드 센스 코드 붙여넣기
[코드 복사]를 누르고 코드가 복사가 되면
내 티스토리 블로그 [블로그 관리]으로 들어가세요.
[블로그 관리] -[꾸미기]-[스킨 편집]-[html 편집]으로 들어가 복사한 코드를 <head>와 </head> 사이에 붙여주세요.
☞https://본인주소.tistory.com/manage/
그 후에 적용 클릭 시 애드센스 코드 붙여 넣기가 완료.
9. 코드가 보이지 않을 때는?
구글 애센스 목차에서 [광고]의 하위 카테고리 [개요]를 클릭합니다.
하단에 따라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하여 코드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10. 티스토리 설정, 수익 연동하기
내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홈]-[수익]으로 이동합니다.
[수익 메뉴] -> [구글 애드센스] 오른쪽에 연동하기를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연동하기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완료 후 [수익] 아래에 애드센스 관리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연동을 완료. 이제는 2주간뒤 결과 발표된다고 합니다.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한다는 것은 어렵지만 참 매력적인 일이다.
지금까지의 경험을 토대로 애드센스의 특징과 승인 절차, 수익금 실제 송금까지 일련의 과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어떻게 보면 참 어렵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한 플랫폼 애드센스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실제로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다는 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와 애드센스로 짭짤한 부수익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와 수익형 세팅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와 수익형 세팅하기
경제적 자유의 시작은 쉽게 시작 해야 됩니다. 블로그만 쓰고 수익창출! 지금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여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수익을 내는 방식에 대해서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수익형 티스토리 만드는 방법 중 가장 기초가 되는 티스토리 블로그 만드는 방법과 만들어진 티스토리 블로그를 수익형으로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구글 블로그 경제적 자유의 시작은 쉽게 시작 해야 됩니다. 블로그만 쓰고 수익창출! 지금
알아보고 시작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은 사실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간단하지만,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설명해보겠습니다.
1. 사이트 접속
티스토리 사이트 접속 후 오른쪽 상단의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티스토리 바로가기☜
2. 회원가입하기
티스토리는 카카오 플랫폼의 블로그로 카카오 계정이 있다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들 카카오톡 쓰시죠? 카카오톡 쓸 때의 그 계정으로 가입하는 것이 가장 간단합니다.
카카오 계정에 사용하는 이메일이 있으면 '이메일이 있습니다'를 클릭,
사용하는 이메일이 없다면 '새 이메일이 필요합니다'를 클릭합니다.
3. 가입 진행
'이메일이 있습니다'를 클릭한 경우 약관에 동의하고 이메일 주소를 입력, 인증메일을 발송합니다.
'새 이메일이 필요합니다'를 클릭한 경우 카카오에 접속하여 카카오 계정을 만든 후 가입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메일 주소는 티스토리를 로그인할 때 사용됩니다.
4. 블로그 스킨 선택
블로그 스킨은 그냥 처음 지정되어 있는 기본 스킨 상태에서 적용을 누르시면 됩니다.
어차피 나중에 설정을 통해 수익형 스킨을 설정합니다.
5. 블로그 추가하기
혹시 여러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다면 하나의 계정에 5개까지의 블로그 개설이 가능합니다.
추가 블로그를 만들고 싶으면 계정관리 메뉴에서 새 블로그 만들기를 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러그 수익형으로 세팅
지금부터 하는 블로그 설정 방법은 수익형에 최적화된 설정 방법으로 대부분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해놓은 설정 방법입니다.
1. 콘텐츠 설정
블로그 관리 모드로 들어가서 콘텐츠 항목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콘텐츠 (설정)
글쓰기 시 기본으로 저장할 글 상태는 '공개'로 설정합니다.
단락 앞뒤에 공백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저작물 사용 허가(CCL)를 '표시합니다.'
상업적 이용을 '비허용' 합니다.
콘텐츠 변경을 '비허용' 합니다.
2. 댓글, 방명록 설정
댓글, 방명록 항목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댓글 작성은 '로그인 한 사용자만' 가능합니다.
댓글은 '승인 후' 표시합니다.
해당 설정은 다른 목적을 가지고 방문한 방문자의 광고성, 선정적 댓글을 방지하기 위함입니
다.
방명록 작성을 '비허용' 합니다.
방명록은 한 화면에 '10개' 표시합니다.
3. 스킨 변경
꾸미기 항목의 스킨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킨은 무난하고 깔끔한 북클럽으로 변경해줍니다. 북클럽과 함께 많이 쓰이는 스킨 중에 오디세이도 있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4. 스킨 편집
꾸미기 항목에서 스킨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홈 화면 글 수는 '4개~8개' 사이로 지정합니다.
리스트 타입은 '뉴북'으로 설정합니다.
뉴북은 글과 썸네일을 함께 볼 수 있어 시인성이 좋습니다.
5. 사이드바 설정
꾸미기 항목의 사이드바 버튼을 클릭합니다.
우측의 공지사항, 최근 글/인기글, Facebook/Twitter, 태그, 전체 방문자, 소셜 메뉴를 삭제해줍니다.
특히 최근 글, 인기글, 최근 댓글 같은 경우 블로그 운영 전략의 척도가 될 수 있으니 노출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6. 메뉴바/구독 설정
꾸미기 항목의 메뉴바/구독 버튼을 클릭합니다.
블로그 메뉴바를 '표시합니다.'
메뉴바는 '오른쪽 상단'에 위치합니다.
구독 버튼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7. 플러그인 설정
플러그인이란 어떤 기능을 선택하면 블로그에 자동 적용시켜주는 시스템입니다.
사용해야 할 플러그인은 구글 애드센스(PC, 모바일, 반응형), 배너 출력, 구글 서치콘솔, 구글 애널리틱스, 네이버 애널리틱스, SNS 글 보내기,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 반응형 웹 스킨 이미지 최적화,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 카테고리 글 더보기, 유튜브 동영상 넣기 등입니다.
나머지 등록되어 있는 플러그인은 개인이 판단하면 되고, 굳이 쓸 것이 아니라면 해제시켜놓는 것이 좋습니다.
8. 포스트 주소 및 기타 설정
플러그인 항목을 클릭합니다.
관리 항목의 블로그 버튼을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블로그) 포스트 주소를 '문자'로 설정합니다.
대부분 숫자도 많이 사용하지만 구글 검색에서 문자가 더 유리하게 작용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풍문이며, 블로그 관리적 측면에서는 숫자가 더 나을 수 있습니다.
한번 설정한 후 변경하면 글의 상위 노출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RSS는 '전체 공개'로 설정하며, 공개될 RSS를 '50'개로 갱신합니다.
표시 시간은 'Asia/Seoul'(을)를 기준으로 설정합니다.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와 수익형을 위한 기본 세팅이 끝났습니다.
글을 발행하여 방문자를 늘리고 광고 수익을 위한 구글 애드센스 심사에도 도전해보길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창출 방법
1. 구글 애드센스란
구글 애드센스란 블로그, 웹사이트, 유튜브 등에 내가 업로드 콘텐츠에 광고를 삽입하여 방문객들이 광고를 보고 클릭 함에 따라 구글이 광고료의 일부 수익을 나눠 주는 서비스 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기 위해서는 내가 사용하는 블로그나 웹사이트 등을 구글로부터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승인을 받아야만 광고를 게재할 수 있고 클릭수와 구매 전환율이 높은수록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구글 애드센스 등록하는 법
- 구글 애드센스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이 있어야합니다. 본인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고https://www.google.com/adsense/new/u/0/pub-8223033952127101/onboarding 페이지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2. 맨 첫 번째 박스인 ‘Payments’ 를 누릅니다.
Payments는 본인의 주소와 계좌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3. 두 번째 박스인 ADS를 누릅니다.
구글 ADS 에서는 본인이 등록하고 싶은 웹사이트 주소를 붙이고, Ad 설정을 어떻게 하고 싶은지 원하는 데로 설정하면 됩니다.
4. 세 번째 박스인 SITES를 누릅니다.
SITES 에서는 본인이 연결하고 싶은 사이트 주소를 넣어줍니다. 본인의 사이트에서도 구글 애드센스와 연결해 줘야합니다. 예를 들어 티스토리를 연결한다면 티스토리-설정-수익에 가서 애드센스 연결하기를 눌러줍니다.
3. 구글 애드센스 인증 받는 글 쓰는 법
구글 애드센스에 인증 받는 글을 쓰기 위해서는 반드시 검색엔진최적화(SEO) 글을 써야합니다.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글을 써야 구글 페이지에서 최상단에 위치할 수 있으며 최상단에 위치하면 큰 트래픽을 얻어 높은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엔진최적화란 구글 로봇이 이해하기 쉬운 글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 글의 기본 형식은 HTML 이며 코딩을 모르더라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h태그와 메타디스크립션 입니다. h태그는 h1, h2 가 가장 중요한데, h1이 가장 큰 제목이고 h2는 서브 제목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메타디스크립션은 웹페이지가 어떤 내용인지 1~2줄 정도로 간략하게 요약하여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2. 검색엔진최적화에 있어 페이지 속도도 중요합니다. 너무 많은 이미지는 페이지 로딩 속도를 지연시켜줍니다. 따라서 최소한의 이미지만 사용을 하고 이미지를 사용할 때 최대한 용량을 작게 만들어 업로드를 해야합니다. png 보다 jpeg가 이미지 용량이 작아 되도록이면 jpeg로 올리는게 좋습니다.
3. 구글 로봇이 내 페이지를 읽으려면 색인 등록이 되있어야합니다. 내 페이지가 색인 등록 되있는지 확인하려면 구글 검색창에 ‘ site: 웹사이트 주고’로 검색하고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다면 색인이 되지 않은 것입니다.
4. 사용자가 어떤 키워드에 관심이 많을지 그리고 내가 쓰려는 키워드에 대해 사용자들은 어떤 점들을 궁금해하고 어떤 검색어로 검색을 하는지 필수적으로 분석해야합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와 구글 서프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 발생시키는 법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 구조는 광고를 제공해주는 광고주 – 광고를 연결해주는 구글 애드센스 – 광고를 홍보해주는 마케터 – 광고를 보는 시청자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광고주가 광고 수익금을 정하며, 구글에서는 광고 수익의 대략 70%를 마케터에게 지급합니다. 쉽게 예시를 들면 광고주가 수익금을 1000원으로 정하면 마케터는 700원을 구글은 300원을 가져갑니다.
구글 애드센스 입찰 유형은 세 가지로 나뉩니다.
- 광고 클릭당 단가(CPC, Cost Per Click)
-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했을 때 발생하는 단가입니다.
- 광고 뷰 1,00회당 단가(CPM, Cost Per Millennium)
- CPM은 방문자가 같은 광고를 1,000회 보았을 때 발생하는 단가입니다.
- 특정 행동 당 단가(CPA, Cost Per Action)
- CPA는 광고주가 미리 설정한 원하는 행동을 광고 시청자가 수행했을 때 발생하는 단가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늘리기 위해서는 사람들의 클릭율이 많은 키워드를 찾아 해당 콘텐츠를 발행해야 합니다. 수익성이 가장 높은 카테고리는 시기마다 다를 수 있으나 금융, 인테리어 및 조경, 건강이 상위 3개를 주로 차지합니다. 하위권은 도서 및 문학, 뉴스, 예술 및 엔터테인먼트가 있습니다. 수익성이 낮은 카테고리에서도 키워드를 잘 찾는다면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느 카테고리를 선택하든 앞서 언급한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 트래픽을 확인하고 좋은 키워드를 찾아야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부가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구글 SEO에 맞춰서 글을 작성하고 꾸준히 웹사이트를 운영한다면 네이버 블로그 보다 더 많은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으니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해보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수익화블로그로 돈 버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
블로그를 통해 초기 자본 없이 수익 만들기!
익명의 블로그로 수익 만들기!
검색 노출을 통해 자는 중에도 돈이 벌리는 환경을 구축하는 방법!
원리부터 핵심까지 무료로 모두 공개할 예정이니 잠깐 10분 투자하셔서 100% 모두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저는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을 때 한 달 만에 티스토리 블로그로 네이버, 구글, 다음 상위 노출을 최적화 시키고 애드센스 승인부터 수익을 발생시켰습니다. 이런 결과는 저의 개발적인 지식과 통계적인 접근 덕이었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정보들을 여러분들에게 풀어드린 결과로 저의 수익형 블로그 제자분들은 1,000여 명이 되었습니다.
오늘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릴 정보는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입니다.
블로그로 돈을 버는 원리부터, 가장 효율적인 세팅까지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블로그가 어떻게 돈이 되는지 평소에 궁금하셨던 초보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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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사람들은 무작정 블로그가 돈이 된다는 말을 듣고 가장 대중적인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이런 경우 당연하게도 수익은 구경하지도 못하고 그만둡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돈이 전혀 안되는 건 아니지만 지금 알려드릴 티스토리 블로그에 비해 현저히 수익적으로 비효율입니다. 그 이유는 앞으로 알려드릴 블로그로 돈을 버는 원리를 이해하시면 알게 되실 것입니다.
흔히 '블로그로 돈을 번다'라는 개념은 광고주들의 광고를 나의 블로그에 노출하여 클릭이 발생하면 광고의 입찰가에 따라 일정 커미션(성과급)을 받는 것입니다. 따라서 블로그로 돈을 버는 과정을 말씀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내 블로그에 광고를 게시한다.
- 사람들이 내 블로그 방문하여 광고를 본다.
-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한다.
- 광고주에게 광고 노출, 클릭에 대한 커미션(어떤 광고냐에 따라 단가가 다름)을 지급 받는다.
블로그 글을 많이 보신 분들은 블로그에 광고가 달려있는 것들을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해당 블로그는 수익형 블로그입니다. 위와 같은 순서로 수익을 창출합니다.
광고 플랫폼은 다양한 광고주들이 올린 광고들을 개인 블로그에 자동 노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나만의 상품 없이 오직 블로그 글로 수익을 만들 것이기 때문에 광고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사용하시면 내 글의 주제에 맞는 광고가 알아서 노출됩니다. 광고 플랫폼은 대표적으로 네이버 애드포스트, 카카오 애드핏, 구글 애드센스가 있습니다.
다양한 광고 플랫폼 중 평균적인 광고 클릭 단가가 가장 높은 것은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애드센스를 사용할 수 없으며, 자사 제휴 광고 서비스인 애드포스트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애드포스트의 경우 광고 배치를 자유롭게 할 수 없으며, 광고 단가도 애드센스에 비해 현저히 낮아서 조회수가 많아도 큰 수익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위 사진은 광고 클릭 히트맵을 표시한 것입니다. 광고 클릭이 많이 되는 영역일수록 빨간색에 가깝게 칠해두었습니다. 광고 클릭이 많이 되는 영역에 광고를 배치하면 광고 클릭률(CTR)이 올라 수익이 더 커집니다. 하지만 네이버의 경우 자유도가 떨어져서 원하는 위치 광고를 달 수 없습니다. 반면에 티스토리의 경우 위에서 광고 클릭이 많이 되는 위치에 광고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나중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이용하시게 되셨다면 위 사진 참고하셔서 광고 배치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손쉽게 블로그 만들고, 다음이라는 검색 노출 공간을 보장(티스토리와 다음이 같은 회사라서) 받으며, 애드센스 광고를 내가 원하는 위치에 효율적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운영하셔야 효율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한눈에 장단점을 비교하시려면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구분티스토리네이버 블로그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사용 | O | X | O |
자유로운 광고 배치 | O | X | O |
자사 검색 노출 보장 | O | O | X |
개발 없이 운영 | O | O | X |
운영 비용 무료 | O | O | X |
운영 난이도 | 하 | 하 | 상 |
한국에서 제일 접근하기 쉬운 네이버 블로그를 두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는 실질적으로 돈이 되는 블로그는 사실 티스토리 블로그이기 때문입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 자유도가 높지만 난이도도 높아서 입문으로는 어렵기에 추천에서 제외하였습니다.)
실제로 인터넷에서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수익 비교 글을 찾아보시면 티스토리 블로그의 애드센스 수익이 네이버블로그 애드포스트 수익보다 훨씬 높다는 경험담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애드센스가 애드포스트에 비해 광고주가 많기 때문에 광고 단가가 더 높고, 티스토리 블로그는 효율적으로(자유롭게) 광고 배치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단순히 대중적인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것보다는 티스토리로 수익형 블로그를 입문하셔서 애드센스를 사용하여 수익을 창출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제 블로그로 돈을 버는 개념을 알게 되셨으니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개설하고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해 보시길 바랍니다. 구체적인 노하우를 한 번에 얻고 싶다면 아래를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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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검색 엔진 최적화)와 웹 페이지 구성에 대한 이해가 있습니다.
블로그와 관련된 소문들 무시하고 알고리즘과 통계를 통한 팩트 기반 접근으로 첫 블로그 시작 후 한달 만에 애드센스 승인 ~ 수익 창출, 모든 메이저 포털 최적화라는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구글 최적화의 경우 블로그 업계에서 반년~1년이 걸린다는 소문이 있으나 한 달 만에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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